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축구

바레인 태국 오늘 아시안컵 경기 중계


2019 아시안컵 바레인 VS 태국


오늘은 A조 조별리그 2차전 바레인 VS 태국의 대결이 있는 날입니다. 두 팀 모두 각각의 1차전 대결에서 바레인은 웃고, 태국은 울게 되는 등 예상 밖의 결과를 겪었는데요.


조 2위를 하며 무난히 16강 진출을 하게 될 것이라 예상되었던 동남아 축구의 절대강자 태국은 최약체로 꼽히는 인도를 만나 1-4의 대패를 거두며 현재 A조 최하위로 추락하는 수모를 겪었습니다. 태국 프로리그는 AFC 챔피언스 리그에 참가할 만큼 동남아에서는 보기드문 축구 강국으로 국민들의 자부심 또한 대단한데요. 


이 날 충격적인 대패 이 후, 태국축구협회는 '어제의 모습이 태국 대표팀의 본 모습이 아니라고 확신한다. 결과뿐만 아니라 경기력에 견딜 수 없이 실망했다'며 한경기만에 라에바치 감독을 전격 경질하는 초강수를 둬 분위기 반전을 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이에 자국 출신의 시리삭 요드야드타이 코치가 감독 대행을 맡아 남은 아시안컵을 이끌어가게 되었습니다. 


오늘 경기에서도 성적이 좋지 못하면 사실상 16강 진출은 어려울 것으로 보여지는데, 바레인의 수비 또한 만만치 않을 것으로 예상되어 승부를 가늠하기 쉽지 않아 보입니다.


태국 대표팀 선수 명단 [감독: 시리삭 요디야드타이]

GK 사이와락 테드성노엔, 사라논 아누인, 챠차이 부드프롬

FW 시록 차통, 티라실 당다, 차나난 폼부파

MF 포크로우 아난, 타나분 케사라트, 사살락 하이프라콘, 산라왓 데크미트르, 수마냐 푸리사이, 티티판 푸앙잔, 차나팁 송크라신, 아디삭 크라이소른, 수파차이 차이디드

DF 찰레름퐁 케르드카유, 판사 헴비분, 코라콧 위리야우돔시리, 미카 추누온시, 수판 통송, 트리스탄 도, 티라톤 분마탄, 아디손 프롬락


반면, 바레인은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1위가 예상되었던 홈팀 UAE를 상대로 1-1 무승부를 만들어내며, 승점 1점을 따내는 기대 이상의 선전을 보여주었습니다.


경기 초반에는 UAE에 주도권을 내주며 끌려가는 모습이었으나, 곧 경기력을 되찾으며 안정적인 플레이를 보여주었는데요. 전반엔 양팀 모두 득점없이 진행되던 가운데 후반 33분 알 로마이히가 슈팅 이후 흘러나온 세컨드 볼을 오른발로 차 선제골을 만들어 냈습니다. 하지만 경기 종료 직전 UAE가 PK를 얻어냈고, 키커로 나선 칼릴의 강력한 슈팅으로 1점을 내주며 경기는 아쉽게 1-1 무승부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경쟁력있는 경기력과 조직력으로 의외의 선전을 보여주고 있는 바레인이 오늘 경기에서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바레인 대표팀 선수 명단 [감독: 미로슬라프 수쿠프]

GK 압둘카림 파단, 유서프 하빕 하산, 사히드 알라위 하심

FW 모하메드 알 로마이히, 마흐디 파이살 알 후마이단, 압둘라 유수프 헤랄, 사미 알 후사이니

MF 압둘와합 알 사피, 사히드 디야 사이드, 알리 자파르 마단, 알리 하람, 자말 라셰드, 코마일 하산 알 아스와드, 모하메드 마르훈, 자심 알 샤이크

DF 사예드 바케르, 왈리드 알 하얌, 아흐메드 부감마르, 사히드 리다 잇사, 아흐메드 압둘라, 아흐메드 주마, 하마드 알 샴산, 아흐메드 메르자


오늘 바레인과 태국의 경기는 이번 아시안컵 단독 생중계를 맡은 JTBC3 FOX SPORTS 채널을 통해 저녁 8시부터 실시간 중계를 시청하실 수 있고, 모바일이나 인터넷환경에서는 아프리카TV, 네이버스포츠, 스포츠라이브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