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축구

사우디아리비아 북한 2019 아시안컵 중계


2019 아시안컵 사우디아라비아 VS 북한 


오늘 새벽 1시, E조 조별리그 첫 경기! 사우디아라비아 VS 북한의 경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난 아시안컵에서 같은 조였던 두 팀의 맞대결에서는 사우디가 북한을 상대로 승리를 거뒀던 전력이 있는데요. 북한은 이전에 폐쇄적으로 선수를 기용했던 것과 달리 최근 해외파들을 대거 기용하여 전력강화를 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연, 오늘 두 팀의 대결은 어떻게 진행될지 경기예상중계 보는 방법 정리해봅니다.


피파랭킹 109위의 북한은 2000년 이 후, 아시안컵에 단 2차례만 모습을 드러냈으며 그마저도 모두 본선에 진출하지 못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번 아시안컵에서의 북한팀은 해외파 선수들이 대거 기용되어 이들의 활약이 어떠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포워드로는 한광성(이탈리아 페루자), 정일관(스위스 루체른), 박광룡(오스트리아 창 폴텐)이 있으며, 미드필더로는 최성혁(이탈리아 US아레초)과 리영직(일본 도쿄 베르디)이 있고, 수비수에는 김성기(일본 미토 홀리호크)가 있는 등 다양한 포지션에 해외파들이 포진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한광성과 정일관은 소속팀과 리그의 지명도가 높아 언론에서 여러차례 언급이 되기도 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와의 첫 경기를 앞 둔 북한 대표팀의 김용준 감독은 '우리가 지난 역사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모든 선수들이 90분 동안 팀 정신과 함께 해야한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북한 대표팀 선수 명단  |  피파랭킹 109위

감독 김영준

GK 리명국, 신혁, 강주혁

FW 리혁철, 박광룡, 한광성, 김용일, 림광혁, 정일관

MF 리운철, 심현진, 리영직, 김경훈, 리금철, 최성혁

DF 김철범, 장국철, 강국철, 안성일, 리창호, 김성기, 리일진, 리통일


한편 피파랭킹 69위의 사우디아라비아는 최근 경기에서 많은 무승부를 기록하며 전망이 그다지 밝은 것은 아니지만, 북한과의 전력에서는 확실히 우위를 점하고 있어 주도권을 가지고 경기를 전개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개최지가 중동인만큼 이웃나라에서 대회 일정을 소화하는 어드밴티지도 한 몫 할것으로 보이는데요. 비록 2010년 이후 전력이 급격히 떨어진 모습을 보이긴하지만 역대 아시안컵에서 3차례나 우승컵을 들어올렸던 팀으로 결코 쉽게 생각할수만은 없어 보입니다.


2017년 부임한 아르헨티나 출신의 후안 안토니오 피치 감독이 현재 대표팀을 이끌고 있으며, 베테랑 선수였던 오사마 하우사위와 타이시르 알자심 등 기존 선수들이 은퇴를 하고 젊은 선수들이 자리를 채워 체력적인 부분이나 패기있는 모습의 경기를 기대해봐도 좋을 듯 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대표팀 선수 명단  |  피파랭킹 69위

감독 후안 안토니오 피찌

GK 모하메드 알 오와이스, 모하메드 알 야미, 왈리드 압둘라

FW 모하메드 알 사이아리, 파드 알 무알라드

MF 살렘 알 다우사리, 누흐 알 무사, 하탄 바흐비르, 야야 알 셰흐리, 압둘라 오타이프, 아이만 알 쿨라이프, 후세인 알 모카위, 압둘라흐만 가리브, 압둘라지즈 알 비시, 이브라힘 갈렙

DF 알리 알 부라이히, 모하메드 알 브라크, 오마르 하우사위, 함단 알 샤마리, 압둘라 알 아마리, 모하메드 알 파틸, 야세르 알 샤흐라니, 술탄 알 간남


오늘 사우디아라비아 VS 북한의 경우는 JTBC3 FOX SPORTS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를 시청하실 수 있으며, 인터넷이나 모바일환경에서는 스포츠라이브, 네이버스포츠,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젊은 감독과 해외파 선수들로 무장한 북한이 먼저 1승을 거둘 수 있을지 아니면 사우디아라비아가 이전의 강호의 모습으로 자존심을 지킬 수 있을지 오늘 새벽 1시 중계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