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테니스

정현 라쿠텐 16강 중계 및 대진표

 

한국 테니스의 간판 정현이 일본 도쿄에서 열리고 있는 2019 라쿠텐 오픈 테니스대회 16강(2회전) 진출에 성공해 마린 칠리치(30위, 크로아티아)와의 맞대결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30일 진행된 2019 라쿠텐 오픈 남자단식 1회전에서 정현은 세계랭킹 54위의 로렌조 소네고(이탈리아)를 상대로 2-1의 역전승을 거두며 16강 진출에 성공했는데요.

 

이날 경기에서 정현은 1세트를 소네고에게 내어주며 다소 불안한 출발을 보였지만, 2세트를 무사히 가져온 후 마지막 3세트 게임스코어 3-3 상황에서 소네고의 서브게임을 브레이크 하는데 성공했고, 이어진 자신의 서브게임을 지켜내며 승리를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16강에서 정현은 세계랭킹 30위의 마린 칠리치(크로아티아)와 맞대결을 펼치게 되는데요.

 

아리아케 콜로세움 세트에서 4번째 경기로 펼쳐지는 2019 라쿠텐 오픈 테니스대회 정현 VS 마린 칠리치의 16강전은 10월 3일(목) 오후 3:00시 이후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KBSNSPORTS 채널에서 오후 5:45분부터 중계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중계시간 전후로 경기가 시작되거나 인터넷이나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하시는 분들은 스포츠라이브중계, 실시간중계사이트, 스포츠생중계사이트 등을 통해 무료중계 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2019 라쿠텐 오픈 테니스대회

남자단식 16강 대진표

 

니시오카 요시히토 VS 뤼카 푸유
렐리 오펠카 VS 질 시몽
노박 조코비치 VS 소에다 고
라두 알보트 VS 야스타카 우치야마
조단 톰슨 VS 타로 다니엘
로이드 해리스 VS 존 밀먼
다비드 고팽 VS 데니스 샤포발로프
  정현 VS 마린 칠리치  

 

 

정현의 2회전 맞상대인 마린 칠리치(30위, 크로아티아)는 지난해 세계 랭킹 3위까지 올랐던 베테랑 선수로, 2014년에는 그랜드 슬램 대회인 US오픈에서 남자단식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정현과 칠리치는 2015년과 2016년 세 차례 만나 모두 칠리치가 2-0의 승리를 거둔 바 있는데요, 두 선수의 마지막 대결은 2016년 1월 호주에서 열렸던 브리즈번 대회입니다.

약 5개월간의 허리 재활을 마치고 청두 챌린저에서 우승을 하며 성공적으로 복귀한 정현은 올 시즌 마지막 그랜드 슬램 대회였던 US오픈에서 3회전까지 올랐으며, 지난주에 있었던 ATP투어 청두 오픈에서는 1회전에서 탈락하기도 했습니다.

 

칠리치와의 상대전적에서 3전 3패로 열세를 보이고는 있으나, 매 경기마다 타이브레이크까지 승부를 끌고가는 접전을 보여주기도 했기 때문에 이번 대결에서도 혹 초반 잘 풀리지 않더라도 끈기있게 경기를 풀어간다면 또 한번의 대역전승을 거둘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ATP는 전년도 연말랭킹을 기준으로 톱 30위권 이내의 선수들은 다음해 ATP500 시리즈급 대회에 최소 4개이상 의무 출전해야하는 규정을 두고 있으며, 본선에 자동 진출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는데요. 정현은 지난 시즌 세계랭킹 25위로 마무리지으며 조건을 충족하여 이번 대회 본선으로 직행할 수 있었습니다.

아리아케 콜로세움 세트에서 4번째 경기로 펼쳐지는 2019 라쿠텐 오픈 테니스대회 정현 VS 마린 칠리치의 16강전은 10월 3일(목) 오후 3:00시 이후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KBSNSPORTS 채널에서 오후 5:45분부터 중계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중계시간 전후로 경기가 시작되거나 인터넷이나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하시는 분들은 스포츠라이브중계, 실시간중계사이트, 스포츠생중계사이트 등을 통해 무료중계 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