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테니스

2020 뉴욕 오픈 권순우 8강 중계

 

2월 15일(토) 새벽 시간에는 미국 뉴욕에서 열리고 있는 2020 뉴욕 오픈 테니스 대회 남자단식 권순우 VS 카일 에드먼드 8강 대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두 선수의 경기는 어떻게 진행될지 상대전적과 자세한 경기시간, 중계보는 방법 등 알아봅니다.

 

어제 13일(목) 진행되었던 2020 뉴욕 오픈 테니스 대회 남자단식 16강전에서 권순우가 밀로스 라오니치(32위, 캐나다)를 세트스코어 2-1로 제압하며 8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라오니치는 올해 첫 메이저 대회였던 호주오픈에서 8강까지 올랐고, 2016년 윔블던에서는 준우승까지 차지했던 선수로 맞대결 상대로는 결코 쉽지않은 상대였으나, 이날 경기에서 권순우는 라오니치의 강서브에 밀리지 않고 스트로크 대결에서는 오히려 우위를 보이며 접전을 펼쳤습니다.

1,2세트는 타이브레이크까지 간 끝에 각각 1세트씩 나눠가졌고 3세트에서 게임스코어 1-1 상황에서 3게임을 브레이크하며 권순우가 승기를 잡을 수 있었는데요. 이로써 권순우는 지난주 인도에서 열렸던 타타오픈 8강에 오른데 이어 이번 뉴욕오픈에서도 8강에 진출하며 다시한번 데뷔 첫 ATP투어 4강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2020 뉴욕 오픈 테니스대회 남자단식 권순우 VS 카일 에드먼드 의 8강 경기는 15일(토) 오전 3:30분경 예정되어 있으나 앞 경기의 진행상황에 따라 시간은 다소 조정될 수 있습니다. TV중계는 아직 편성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중계를 시청하실 분들은 스포츠라이브중계, 실시간중계사이트, 스포츠생중계사이트 등을 통해 무료중계 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2020 뉴욕 오픈 테니스 대회

남자단식 8강 대진표

 

미오미르 케크마노비치 VS 우고 움베르
  권순우 VS 카일 에드먼드  
렐리 오펠카 VS 제이슨 정
조단 톰슨 VS 안드레아스 세피

 

 

권순우가 8강전에서 맞대결을 펼치게 될 카일 에드먼드(영국)는 현재 세계랭킹 62위의 선수로 포핸드가 강점으로 꼽히며, 2018년 10월에는 세계랭킹 14위까지 올랐던 강자이기도 합니다.

 

권순우와 에드먼드는 이전에 만난 적이 없이 이번 8강전에서 첫 맞대결을 펼치게 되는데요. 최근 상승세를 타고있는 권순우가 이번 대결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 생애 첫 ATP 4강행에 올라탈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이번 대결을 앞 둔 인터뷰에서 권순우팀의 임규태 감독은 "현재 에드먼드가 62위로 랭킹이 떨어져있긴 하지만 14위까지 갔던 톱플레이어이기도 하고, 포핸드가 굉장히 공격적인 선수인만큼 우리도 잘 준비해서 경기에 임하겠다" 며 각오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권순우는 2020년 도쿄 올림픽 출전을 위해 다음달 초 열리는 2020 데이비스컵 예선 출전도 포기한 상황인데요. 올림픽에는 국제테니스연맹이 부여하는 와일드카드 8명과 세계 랭킹 상위 56명의 선수가 출전하게 되기 때문에 최소 7~80위권에는 들어야 안심을 할 수 있으며, 이에 권순우는 랭킹 포인트를 더 쌓기 위해 4월까지 북중미 투어일정에 전념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20 뉴욕 오픈 테니스대회 남자단식 권순우 VS 카일 에드먼드 8강 경기 15일(토) 오전 3:30분경 예정되어 있으나 앞 경기의 진행상황에 따라 시간은 다소 조정될 수 있습니다. TV중계는 아직 편성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중계를 시청하실 분들은 스포츠라이브중계, 실시간중계사이트, 스포츠생중계사이트 등을 통해 무료중계 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