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UFC & 복싱

세후도 딜라쇼 중계 UFN 143



오늘 1월 20일(일) 낮 12시에는 챔피온 대 챔피온의 흥미로운 대결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로 플라이급 타이틀을 놓고 벌이는 UFC 밴텀급 챔피언인 TJ딜라쇼와 플라이급 챔피온인 헨리 세후도의 대결인데요. 이번 대결 어떻게 진행이 될 지 미리 예측해보고, 중계보는 방법도 함께 정리해봅니다.


현재 플라이급 챔피온인 세후도는 지난 8월 무려 11차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던 파이터 드미트리우스 존슨의 연승을 저지하며 최강자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그 후 곧바로 딜라쇼와 코디 가브란트의 밴텀급 타이틀전의 승자와 맞붙고 싶다는 요청을 해왔던 것인데요.


세후도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레슬링 자유형 -55kg급에서 급메달을 수상했던 최고의 레슬러 출신으로, 타 종목에서 두각을 나타내다 종합 격투기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는 여느 파이터들과는 달리 파죽의 10연승을 거두며 승승장구 해온 천재형 파이터이기도 합니다.


최근 UFC의 행보를 보면 세후도가 승리하지 못할 경우 플라이급을 폐지시켜버릴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플라이급에 애정을 가지고 있을 세후도에게있어 이번 대결은 본인의 타이틀 방어는 물론 플라이급의 명맥을 이어갈 의미있는 대결이기도 합니다.


한편, 그의 플라이급 타이틀을 노리는 딜라쇼는 자신만만한 모습입니다. 딜라쇼는 플라이급에 도전하는 입장이지만 바로 위 체급인 밴텀급의 챔피언으로 군림하고 있는데요. 과거 2차 방어에 성공한 이 후 잠시 타이틀을 빼앗겼다가 2017년 재탈환 하고 1차 방어까지 성공한 상태입니다.


딜라쇼는 5라운드 내내 지치지 않는 강한 체력과 미친 듯한 스텝, 그리고 스탠스 전환에 상당히 능하다는 점 등 장점을 골고루 갖춘 타격가로 종합격투기 전적 17승 3패 가운데 47%를 KO승리로 따냈는데요. 그는 세후도에 대해 '어떻게 그를 끝낼지 정확히 말할수는 없지만 내 압박은 엄청나다. 난 모든면에서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어디서든 싸움을 할 수 있고, 그를 반으로 접어버릴 것이다' 라며 자신만만함을 내보이기도 했습니다.


격투기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오늘 세후도 VS 딜라쇼의 대결은 스포티비 나우, 스포티비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를 시청하실 수 있으며, 모바일이나 인터넷환경에서 이용하시는 분들은 스포츠라이브 또는 해외 실시간 생중계 채널 등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뉴욕주 브루클린에서 열리는 이번 경기는 많은 전문가들이 딜라쇼의 승리를 예상하는 가운데, 세후도가 과연 그의 빈틈을 노려 타이틀 방어에 성공할 수 있을지 오늘 중계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