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축구

네이션스리그 독일 스위스 인터넷 중계

 

우리나라 시간으로 10월 14일(수) 새벽 3:45분에는 UEFA 네이션스리그 A조 독일 VS 스위스 의 경기가 독일 FC쾰른의 홈구장인 에네르기 슈타디온에서 펼쳐집니다.

 

두 팀 모두 유럽리그 강팀으로 이번 경기도 흥미롭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독일은 지난 11일, 우크라이나 키예프 NSK올림피스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우크라이나와의 원정경기에서 2-1 스코어를 기록하며 첫 승을 신고했습니다.

 

전반 20분 마티아스 긴터의 선제골로 기선 제압에 성공한 독일은 후반 4분 레온 고레츠카가 추가골을 터트리며 승기를 잡았는데요. 후반 32분 우크라이나가 한 골을 만회했으나 승부를 뒤집지는 못했습니다.

 

 

스페인과의 개막전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하고, 그 후 이어진 스위스와의 경기에서도 1-1 무승부를 거둔 독일은 비로소 1승을 챙기며 현재 2승 1무인 스페인에 이어 조 2위로 올라섰습니다.

 

이번 승리로 분위기 반전에는 성공했지만, 독일의 명성에 걸맞지 않은 경기력은 여전히 문제라는 평입니다.

조직력 강한 스위스에 맞서기 위해서는 현재 헛점이 드러나고 있는 측면 공격과 수비력에 보완이 필요해 보입니다.

 

 

UEFA 네이션스리그 A4조 독일 VS 스위스 의 경기는 10월 14일(수) 오전 3:45분 시작되며, 스포티비온 채널을 통해 중계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11일 스페인과의 원정경기에서 1-0으로 패하며 네이션스리그 개막 후 아직 첫 승을 따내지 못한 스위스는 현재 A4조 4위로 최하위에 머물고 있습니다.

 

최근 4경기에서 1무 3패를 기록하며 힘든 싸움을 이어가고 있는 스위스는 이런 흐름이 계속된다면 토너먼트 진출이 아니라 리그 B로의 강등까지 걱정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요.

 

 

다만, 최근 10번의 A매치에서 3실점 이상을 허용한 적이 없을만큼 수비진이 매우 끈끈하게 운영되고 있는 것이 강점인 스위스는 공격라인에서만 보완이 된다면 반전을 만들어낼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독일과 스위스의 역대전적을 살펴보면 36승 7무 9패로 독일이 압도적 우위를 차지하고 있고, 가장 최근 경기였던 지난달 네이션스리그 경기에서는 1-1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10월 14일(수) 오전 3:45분 시작되는 UEFA 네이션스리그 독일 VS 스위스의 경기는 스포티비온 채널을 통해 중계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