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축구

필리핀 중국 2019 아시안컵 중계 경기 예상


2019 아시안컵 조별리그

필리핀 VS 중국


1월 11일(금) 오늘 예정되어 있는 3경기 중 두번째 경기인 필리핀 VS 중국!


지난 1차전 우리나라와의 대결에서 '졌지만 잘 싸웠다'는 평을 받은 필리핀과 이겼지만 졸전이었다는 악평을 받은 중국의 이번 조별리그 2차전 경기는 어떻게 펼쳐질지 경기 예측해보고, 중계보는 방법도 정리해봅니다.


중국은 지난 1차전 당시 키르키스스탄과의 대결에서 2-1로 승리하며 승점 3점을 얻어, 조 1위로 올라서는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지만, 경기 내용면에서는 그다지 좋지 못했다는 평입니다.


키르기스스탄에 전반전을 끌려다니고, 선제골을 내주는 등 고전을 면치 못하다 2골을 넣으며 경기 결과를 뒤집긴 했지만, 2골 중 한 골은 상대 골키퍼의 자책골이기도 했으며, 측면과 뒷공간이 자주 열리고 매끄럽지 못한 패쓰와 골문 앞에서 득점기회도 살리지 못하는 등의 많은 문제를 노출했다는 의견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피파랭킹은 76위로 116위인 필리핀에 비해 40단계나 우위에 있고, 유럽출신의 명장인 리피 감독이 이끄는 등 이번 경기를 주도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과연, 중국 선수들이 이번 경기에서는 깔끔한 승리를 보여줄 수 있을지 중계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중국 대표팀 선수단  |  현재 C조 1위

감독 마르첼로 리피

GK 왕 달레이, 얀 준링, 장루

FW 가오린, 샤오즈

MF 장청둥, 정즈, 자오 쉬르, 지충국, 위한차오, 하오준민, 김경도, 박성, 웨이 시하오, 위 다바오, 우 레이

DF 유 양, 펑 샤오팅, 류 이밍, 장린펑, 류양, 스커, 우 시


필리핀은 1차전에서 우리나라와 만나 1-0으로 패하긴 했으나, 경기력면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한국 공격진을 단단하게 압박하는 수비로 경기를 진행해 한국의 공세를 막아냈는데요.


필리핀의  스반 예란 에릭손 감독도 한국전이 끝난 이후 필리핀 선수들의 선전을 칭찬하며 중국전에서의 필승을 다짐했습니다.


비록, 지난 중국과의 맞대결에서 8-1로 대파를 당하는 수모를 겪긴 했지만, 1차전에서의 선전을 통해  축구를 잘 할수 있다는 자신감과 희망을 얻은 필리핀은 중국을 상대로도 우세한 경기를 펼치고 싶다는 각오를 내보였습니다.

필리핀 대표팀 선수단  |  현재 C조 4위

감독 스벤 예란 에릭손

GK 나다니엘 빌라누에바, 미카엘 팔케스가드, 케빈 레이 멘도자

FW 마이크 오트, 하비에르 파티뇨, 조빈 베딕, 필 영허즈번드, 패트릭 레이첼트

MF 루크 우크랜드, 마누엘 오트, 케빈 잉그레소, 존 패트릭 스트라우스, 스테판 슈뢰크, 이언 램지, 애덤 레이드, 제임스 영허즈번드, 미겔 탄톤, 커트 디존

DF 스테판 팔라, 사토 다이스케, 알바로 실바, 칼리 드 무르가, 아마니 아기날도


오늘 필리핀과 중국의 경기는 밤 10시 30분 JTBC3 FOX SPORTS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를 시청하실 수 있으며, 인터넷이나 모바일 환경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프리카TV, 네이버스포츠 및 스포츠라이브 등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