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테니스

2020 호주오픈 결승 중계 노박 조코비치 VS 도미니크 팀

 

올 시즌 첫 메이저 대회인 2020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 여자단식 부문에서는 소피아 케닌(15위, 미국)이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2일(일) 오후에는 노박 조코비치 VS 도미니크 티엠 의 남자 단식 결승전 대결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자세한 경기시간중계보는 방법 알아봅니다.

 

지난 30일 호주 멜버른 로드레이버 아레나에서 열린 2020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남자단식 준결승전에서 노박 조코비치(2위, 세르비아)는 페더러를 세트스코어 3-0으로 꺾으며 결승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첫 세트 초반에는 페더러에게 서비스게임을 내주며 4-1의 위기를 맞기도 했으나, 곧 집중력을 되찾은 조코비치는 페더러의 서브게임을 브레이크 하며 6-6으로 따라잡았고 7-1로 역전하며 1세트를 가져오는데 성공했습니다. 

2세트에서도 두 선수의 접전은 계속되었지만 자신의 서브게임을 지킨 조코비치가 페더러의 서브게임까지 가져오는데 성공하며 2-0이 되었고, 3세트에서 역시 게임스코어 3-2로 리드해나가던 조코비치는 마침내 세트스코어 3-0으로 승부를 결정지을 수 있었습니다.

 

2일(일) 오후 5:30분에 시작되는 2020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남자단식 노박 조코비치 VS 도미니크 팀의 결승전 경기는 JTBC3 FOX SPORTS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를 시청하실 수 있으며, 인터넷이나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하시는 분들은 스포츠라이브중계, 실시간중계사이트, 스포츠생중계사이트 등을 통해 무료중계 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2020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

남자 단식 결승전

 

노박 조코비치 VS 도미니크 팀

조코비치에 맞서는 도미니크 팀(5위, 오스트리아)은 지난 31일 열린 남자단식 준결승전에서 세계랭킹 7위의 알렉산더 즈베레프(독일)를 3-1로 꺾으며 결승에 올랐습니다.

 

첫 세트를 즈베레프에게 내줬던 팀은 2세트를 가져오는데 성공하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고, 이어진 3, 4세트에서 두 선수는 타이브레이크까지 가는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마지막 순간 즈베레프의 실책이 더해지며 팀이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총 7회 우승 기록으로 호주오픈 최다 우승자이자 디펜딩 챔피언인 조코비치는 큰 이변이 없는 한 이번 대회에서도 우승컵을 들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호주 오픈 결승무대에서는 단 한번도 패한적이 없었기 때문에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조코비치는 이번 대회에서 우승할 경우 프랑스오픈 12회 우승 기록을 가지고 있는 라파엘 나달과 페더러의 윔블던 8회 우승 기록에 이어 한 메이저 대회 남자단식 부문에서 8회 우승 기록을 가진 3번째 선수가 됩니다.

이번 대회 8강에서 라파엘 나달을 세트 스코어 3-1로 꺾으며 결승전까지 진출한 도미니크 팀의 반격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20대의 선수가 그랜드슬램 대회에서 우승을 한 것은 2016년 윔블던 대회 때의 앤디 머리가 마지막으로 이번 대회에서 팀이 우승하게 된다면 거의 4년만에 20대의 우승자가 되는 것 뿐만 아니라 1990년 이후 출생한 선수 중 가장 먼저 메이저 대회 남자 단식을 제패한 선수가 됩니다.

 

조코비치와 팀의 상대전적을 살펴보면 총 10회의 경기에서 6승 4패로 조코비치가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3년 이내의 5경기 기록을 보면 4승 1패로 팀이 앞서고 있어 이번 경기의 승패는 더욱 예상하기 어려운데요.

 

이번 대결을 앞둔 조코비치는 "지난 대결에서 팀에게 졌고, 이번 대회에서 팀은 나달도 꺾었으며 언젠가 메이저대회에서 우승할 것이 틀림없는 선수"로 평했고, 팀은 "최근 대결에서는 내가 조코비치에게 이겼지만 큰 의미는 없다"며 "호주오픈은 조코비치가 유독 강한 면모를 보이는 대회이기 때문에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해야만 한다"고 말했습니다.

2일(일) 오후 5:30분에 시작되는 2020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남자단식 노박 조코비치 VS 도미니크 팀의 결승전 경기는 JTBC3 FOX SPORTS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를 시청하실 수 있으며, 인터넷이나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하시는 분들은 스포츠라이브중계, 실시간중계사이트, 스포츠생중계사이트 등을 통해 무료중계 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