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테니스

나달 조코비치 중계 2019 호주오픈 결승


2019 호주오픈 결승전

나달 VS 조코비치


내일 1월 27일(일)에는 2019 호주오픈 남자 단식 결승전 노박 조코비치 VS 라파엘 나달의 대결이 시작이 됩니다.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는 세계랭킹 1, 2위의 결승전은 과연 어떻게 진행될 지 두 선수 미리 알아보고 중계보는 방법도 종합해봅니다.


조코비치는 이번 대회에서 호주오픈 통산 7번째 우승에 도전합니다. 현재 호주오픈의 남자단식 최다 우승기록은 조코비치와 로이 에머슨, 로저 페더러가 함께 보유중인 6회인데요. 이번대회에서 조코비치가 우승하게 되면 단독  최다 우승기록을 보유하게 됩니다.


준결승에서는 뤼카 푸유(프랑스,31위)를 만나 1세트를 불과 23분만에 6-0으로 가볍게 따내면서 기선제압에 성공한 후, 2세트와 3세트 모두 2게임만 내주며 일방적인 경기를 펼친 끝에 1시간 23분만에 결승을 확정지었습니다.


이번대회는 지난해 윔블던과 US오픈을 제패한 이 후, 3연속 메이저 우승 도전이기도 한데요. 과연 만만치않은 상대인 나달을 만나 3연속 우승에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나달은 2009년 우승 이 후, 10년만에 호주오픈 패권 탈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6경기 모두 연속 무실세트에 2회전부터 5경기 연속 서브게임을 한번도 뺏기지 않을 정도로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만약 나달이 이번 대회에서 우승할 경우, 4대 메이저 대회 단식에서 모두 2회 이상 우승하는 '더블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달성할 수 있게 됩니다. 더블 커리어 그랜드 슬램은 로드 레이버와 에머슨이 달성했지만 1968년 이후로는 아무도 이루지 못한 기록이기도 합니다.


두 선수는 지금까지 52차례 만나 상대 전적에서 조코비치가 27승 25패로 근소하게 앞서 있으나, 메이저 대회 결승에서는 나달이 4승 3패로 앞서는 등 두 사람의 기량은 우열을 가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한편, 이번 호주오픈은 총 상금만 무려 6250만 호주달러(한화 약 499억원)에 이르는 메가 스포츠 이벤트이며, 우승자는 우승상금은 410만 호주달러(한환 약 33억원)를 가져가게 되는데요. 과연 이번 결승전의 승자는 누가 될 지 중계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내일 1월 27일(일) 오후 5:30분에 시작되는 조코비치 VS 나달의 대결은 이번 호주오픈을 단독 중계하고있는 JTBC3 FOX SPORTS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를 시청하실 수 있으며, 모바일이나 인터넷 환경에서 이용시에는 스포츠라이브, 해외 실시간 생중계 사이트 등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