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테니스

정현 출전! ASB 클래식 테니스 중계


한국 테니스의 대들보이자 간판 스타인 정현이 호주오픈 전초전격인 ASB클래식에 출전합니다. 지난 인도 타타오픈에서의 부진을 씻고 시즌 첫 메이저 대회인 호주오픈에서 자존심 회복을 노리고 있는 정현 선수의 이번 경기 일정중계는 어떻게 진행이 될 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7일부터 열리게 되는 이번 남자프로테니스 투어 ASB클래식에서 정현은 8일 루빈 스테이덤(뉴질랜드,373위)과 맞붙게 되는데요. 우리나라 시간으로는 내일, 8일 오전 10시 40분경 부터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테이덤의 홈 코트이기는 하나, 정현은 지난 2016년 데이비스컵에서 스테이덤과 만나 3-0완승을 거둔 바 있으며, 체격조건이나 개인 전적으로 보아도 정현이 절대 우위를 선점하고 있음이 분명해보이는데요. 다만, 정현은 지난 연말 무바달라 대회에서 8위인 도미니크 팀을 이긴 뒤, 연달아 열린 인도 타타오픈에서는 하위랭커인 에르네스츠 걸비스(라트비아,95위)에게 지는 등 경기력이 안정적이지만은 않다는 점에서 우려가 되기도 합니다.


6번 시드를 받은 정현이 1회전에서 스테이덤을 이길 경우 스티브존슨(미국,33위) - 얀 레나르트 스트러프(독일,57위)경기의 승자와 맞붙게 되며, 3회전에 진출시에는 4번 시드를 받아 1회전을 부전승으로 통과한 파블로 카레노 부스타(스페인,23위)와 대결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시즌 첫 메이저 대회인 호주오픈 개막을 앞 둔 최종 점검의 기회인만큼 이번 ASB 대회에서의 성적은 더욱 중요해보이는데요. 실제로 지난해 이 대회에서 8강에 오른 뒤에 출전한 호주오픈에서 4강 진출을 하는 기록을 만들어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올 시즌 ATP투어 독점 중계권을 획득한 KBSN스포츠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는 경기를 시청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직 정확한 편성은 나오지않은 상태로, 3회전인 8강 이 후부터 편성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 환경에서는 스포츠라이브 해외인터넷스포츠 중계 채널을 통해 경기를 시청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