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축구

일본 사우디 중계 아시안컵 16강 오늘 축구경기


2019 아시안컵 16강전

일본 VS 사우디아라비아


오늘 21일(월) 저녁 8시에는 2019 아시안컵의 16강 4번째 경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승후보 대 우승후보인 일본 VS 사우디아라비아의 대격돌인데요. 이번 대결은 가히 결승전에 비길만큼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경기 어떻게 진행이 될 지 미리 예측해보고 중계보는 방법도 함께 정리해봅니다.


우승후보 가운데 하나로 꼽히며 역대 아시안컵 최다 우승국이기도 한 일본은 조별리그 1위로 16강에 안착했지만, 사실 조별리그에서의 경기력은 그다지 좋지 못했습니다. 


1차전 상대인 투르크메니스탄에게는 3-2로 가까스로 승리했고, 오만과 만난 2차전에서는 심판의 오심 덕분에 겨우 승리를 기록했는데요. 다만 3차전에가서야 우즈베키스탄을 2-1로 꺾으며 회복된 경기력을 보였습니다.


이와같은 불안한 경기력은 세대 교체 때문이라는 지적도 나오는데요. 일본팀을 이끄는 모리야스 감독은 이번  대회 엔트리를 구성하며 카가와 신지와 오카자키 신지 등 기존 공격의 키 플레이어를 과감히 제외한 후, 도안 리츠, 미나미노 다쿠미 등 20대 초반의 젊은 유럽파 선수를 기용했습니다. 


일본팀의 현재 버팀목은 나가토모 유타, 마키노 도모아키, 요시다 마야,  사카이 히로키로 이어지는 주전 포백으로 이들은 많은 경험을 발판삼아 노련한 플레이로 팀에 안정감을 불어넣을 전망인데요. 우즈벡전에서 핵심 선수들에게 휴식을 부여하며 16강을 준비해온만큼 오늘 경기에서는 100% 전력을 풀 가동하며 경기를 이끌어 갈 것으로 보입니다.


조별리그 2승 1패를 기록하며 조 2위로 16강에 오른 사우디아라비아 역시 우승후보로 꼽히며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1차전에서 북한을 만나 4-0으로 완파하였고, 카타르 전을 제외하면 나머지 2경기에서 평균 3골을 기록하는 등 누가 골을 넣을지 모를만큼 다양한 득점 루트가 장점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다만, 최종전에서 카타르에 패해 분위기가 조금 어수선한 듯 해보이지만, 이번 대회가 중동에서 열리는만큼 사우디아라비아가 홈 어드밴티지를 얻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어보입니다.


아시안컵 역대 전적을 살펴보면 사우디아라비아는 좀 불리해보입니다. 역대 아시안컵 본선에서 일본을 만나 치른 5경기 중 1승 4패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과연 오늘 경기에서 승과 패중 어느쪽에 기록을 더할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사우디팀을 이끄는 안토니오 피찌 감독은 이번 경기를 앞두고 '일본은 아시아 최고 선수들로 평가받고 있지만, 우리도 여기 있기 때문에 자신감이 하늘을 찌른다. 쉽지않은 경기겠지만 이기려고 노력하겠다'며 자신감과 각오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오늘 일본 VS 사우디아라비아의 경기는 이번 아시안컵을 단독 중계하고 있는 JTBC3 FOX SPORTS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를 시청하실 수 있으며, 모바일이나 인터넷 환경에서는 옥수수, 아프리카TV, 해외 생중계 사이트 틍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